맘모식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태국법인과 ‘IP 활용’ MOU 체결

넵튠의 자회사인 XR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 맘모식스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태국법인과 카카오웹툰 태국 현지 IP 활용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맘모식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태국 방콕을 소재로 제작 중인 메타버스 서비스 ‘갤럭시티 어스: 방콕(Galaxity Earth: Bangkok)’ 내에 ‘러브 데스티니’, ‘프라아파이를 사랑에 빠지게 하는 방법’ 등 태국 현지에서 인기 있는 웹툰 등장인물의 복장을 구현하고, 서비스 이용자들이 해당 작품의 캐릭터로 분장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현양원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태국법인장은 “로컬 인기 IP가 한국이 종주국인 웹툰 포멧으로 재탄생해 현지에서 큰 인기를 얻은 데 이어, 글로벌 메타버스 프로젝트인 ‘갤럭시티 어스: 방콕’ 사업에 IP 협력을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글로벌 이용자들이 로컬 웹툰 IP 경험을 하게 되는 것이 굉장히 기대된다”고 말했다.

유철호 맘모식스 대표이사는 “방콕이라는 도시가 그 자체로 세계적인 브랜드인 것처럼 로컬 소재의 IP 또한 전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불러일으킬만한 요소를 지니고 있다.”며, “웹툰 뿐만 아니라 인기 가수, 드라마 등 인지도 높은 IP를 활용한 메타버스 내 커스터마이징 비즈니스 모델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맘모식스는 전세계 유명 도시들을 XR 메타버스로 디지털트윈(Digital Twin)하는 ‘갤럭시티 어스(Galaxity Earth)’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첫 번째 도시로 전세계 관광 순위 1위인 태국 방콕을 배경으로 하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연내 글로벌 론칭 계획이다. ‘갤럭시티 어스: 방콕(Galaxity Earth: Bangkok)’은 지난해 태국게임쇼에서 찻찻 시티판 방콕시장이 VR 시연 버전을 직접 체험하는 등 참관객과 게임업계 관계자, 현지언론의 주목을 받은 바 있는 크로스플랫폼 메타버스 서비스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