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삼성카드-네이버파이낸셜과 ‘PLCC’ 출시

네이버웹툰이 삼성카드, 네이버파이낸셜과 함께 첫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를 출시했다.

‘네이버웹툰 삼성 iD 카드’는 네이버웹툰, 네이버시리즈, 네이버시리즈온 결제 금액의 50%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을 포함해 온라인 쇼핑몰, 커피 전문점 등 일상 영역에서도 다양한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네이버웹툰 브랜드를 상징하는 기본 디자인과 네이버웹툰의 인기 작품 <화산귀환>,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을 활용한 디자인 등 총 3종의 카드 디자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네이버웹툰은 유료 이용자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제휴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네이버웹툰은 인기 웹툰 <화산귀환>과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IP를 카드 디자인에 활용했다. 두 작품은 모두 강력한 팬덤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웹툰 IP를 활용한 2차 사업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작품이다. <화산귀환>은 지난해 누적 매출 400억 원을 넘긴 동명의 네이버시리즈 무협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웹툰으로 웹소설과 웹툰 모두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크라우드 펀딩으로 진행한 프로젝트에서 20억 원 이상의 모금액을 기록했고 관련 MD 상품도 9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은 드라마로 만들어져 화제를 모은 웹툰 <치즈인더트랩>의 순끼 작가 후속작이다.

이번 네이버웹툰 삼성 iD 카드는 특히 팬들의 소장가치를 높이기 위해 웹툰 스토리를 녹인 새로운 작화를 카드 디자인으로 선보였다. 카드를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네이버웹툰 및 네이버웹툰 IP를 노출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웹툰 IP를 활용한 카드 출시는 IP 비즈니스의 일환으로 웹툰 원작자에게도 웹툰 연재 외 부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 카드로 개성을 나타내는 MZ세대를 겨냥해 최근 웹툰 IP를 활용한 카드 출시 문의가 늘어나는 추세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유료 고객 대상 혜택이 강화되면 좋겠다는 이용자 목소리를 반영해 제휴 카드를 출시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네이버웹툰만의 다양한 혜택을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