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엑시스, ‘2023 혁신창업스쿨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주관사업’ 진행

바이오·헬스케어 특화 액셀러레이터 젠엑시스 창업진흥원에서 진행하는 2023 혁신창업스쿨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주관사업을 진행한다.

혁신창업스쿨은 혁신 기술 아이디어 등을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교육 등 창업기초부터 사업모델 정립, 시장검증, 기업설명회(IR) 교육 등 창업 실무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해 준비된 창업자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혁신창업스쿨’ 부분을 통해 총 2천100명을 선발하며 이중 바이오·헬스케어 예비창업자 525명이 선발 된다.

1단계로 창업 기초 소양 교육의 공통과정(15차시)과 비즈니스모델수립의 특화과정(18차시)의 교육을 실시하고, 2단계는 실습교육으로 린 스타트업 사전교육, MVP 제작 교육, 시장조사 및 BM 검증의 예비창업자의 역량 강화를 돕는다. 마지막 3단계에서는 투자유치를 위한 멘토링, IR 피칭 강좌 등의 실천적 창업교육을 실시한다.

젠엑시스는 바이오·헬스케어 세부 분야별 특성을 고려하여 ‘레드바이오’, ‘그린바이오’, ‘화이트바이오’, ‘디지털헬스케어’ 4개 분과로 나누어 각 분과에 특화된 과정을 제공하며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바이오·헬스케어 BM수립, 바이오·헬스케어 규제 동향, 국내 유통경로의 이해와 확보, R&D 정부지원 사업 등 산업특화 교육 제공과 더불어 MVP 제작에 대한 시제품 제작비 400만원 지원을 통해 실제적인 사업화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다.

제약사 연구원, 국내 대형 VC소속의 바이오전문 심사역, 바이오벤처 대표 등으로 구성된 강사진을 통하여 바이오·헬스케어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교육에 그치지 않고, 실제 창업이 이후에도 성공적인 사업이 될 수 있도록 교육할 예정이다.

수료생들에게는 단계별로 예비창업패키지 가산점, 서류면제, 발표 심사면제의 혜택이 주어지며, 젠엑시스는 이번 혁신창업스쿨 우수 창업자에게 1천만원의 투자를 진행하고 정부지원사업 연계를 통해 사업화자금 지원뿐 아니라 경영, 기술, 마케팅, R&D, 투자유치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또한 자체 배치프로그램 Finding Bio 프로그램에 참여를 통해 육성 및 투자유치를 지원한다.

모집기간은 5월2일 1시까지 K-Stratup 홈페이지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여기에서 확인 가능하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