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2022년 우수공시기관 선정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 기획재정부에서 시행하는 2022년도 공공기관 통합공시 점검 결과, 2년 연속 무벌점 공시로 ‘우수공시기관’에 선정됐다.

‘우수공시기관’은 통합공시 점검에서 최근 2년(공기업·준정부기관은 3년) 연속 벌점을 부과받지 않은 기관을 말하며,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2021~2022년에 걸쳐 2년 연속 무벌점 공시를 달성함에 따라 ‘우수공시기관‘ 선정의 영예를 얻었다. 총 350개 공공기관 중 이번에 ‘우수공시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은 12개(준정부기관 6개, 기타공공기관 6개)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 중에서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 유일하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통합공시의 정확성·적기성을 높이기 위해 자체 3단계 점검 시스템 및 공시점검의 날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획재정부가 발간한 ‘공공기관 통합공시 우수사례집(2022)’에 업무절차/노하우가 소개되는 등 공공기관 통합공시 품질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장명선 원장은 “2년 연속 우수공시기관으로 지정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2023년에도 정확하고 투명한 정보 공개를 통해 국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