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상생협력 협약’ 체결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13일 대전 중구에 위치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본부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소상공인 온라인 역량 강화를 위한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내수활성화 ▲소상공인 판로지원 ▲역량강화 ▲정책홍보 ▲빅데이터 지원 등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우선 내수활성화를 위해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소비촉진행사 ‘동행축제’에 올해도 참여할 계획이다. 동행축제 기간 B마트 및 전국별미에서 소상공인 대상 기획전을 진행하고, 라이브커머스 서비스인 배민쇼핑라이브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 배달 쿠폰 프로모션을 통한 소비 촉진도 도모할 방침이다.

소상공인의 역량강화를 위해 무료 장사 교육기관인 배민아카데미, 배민외식업광장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키로 했다. 소상공인진흥공단과 배민아카데미가 협업해 온택트 교육사업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또 민간 플랫폼의 데이터를 연계, 활용한 소상공인 지원 방안도 함께 발굴키로 했다. 빅데이터 플랫폼 관련 협의체에 참여해 데이터 제공 관련 논의를 개시할 예정이다. 또 소상공인이 영업 데이터를 자체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을 고도화하고, 제공 범위도 확대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함윤식 고객중심경영부문장은 “소상공인분들의 디지털 혁신에 도움을 드리는 것은 물론 내수 활성화에도 일조할 수 있어 기쁘다”며 “플랫폼 기업과 소상공인이 공생하는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