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 1분기 기준 총 281억 원 수주잔고 확보

클라우드 컴퓨팅 및 디지털전환(DT) 전문 기업 이노그리드가 작년 말 기준 128억 원의 수주잔고를 기록한데 이어 올해도 수주잔고를 153억 원 추가하며 올 1분기 기준 총 281억 원의 수주잔고를 확보했다.

국내 클라우드 전환 및 구축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이노그리드는 60억 규모의 전북도청 클라우드 컴퓨팅서비스 활용모델 지자체 시범사업을 비롯해 우리금융그룹, 4세대 지능형 나이스(교육행정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사업 등 굵직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수주하며 2022년 말 기준 128억 원의 수주잔고를 기록했다. 더욱이 공공기관에서 시행하는 전자통관시스템 전환 사업 수주도 예정돼 있어 올해 1분기에만 153억 원의 수주잔고를 추가하면서 올 1분기 기준 총 281억 원의 수주잔고를 확보한 것이다.

이처럼 수주잔고가 지속되는 것은 탄탄한 기술력이 뒷받침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노그리드는 지난 10년 이상 클라우드 핵심 기술 개발에 아낌없는 투자를 지원했으며, 그 결과 클라우드 OS의 핵심이 되는 하이퍼바이저를 자체 기술로 개발했다. 이노그리드는 자체 클라우드 솔루션 개발 및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IaaS, PaaS, CMP 등 클라우드 풀스택과 프라이빗과 퍼블릭을 아우르는 다양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며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이사는 “공공을 비롯해 민간에서도 클라우드 전환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당분간 클라우드 분야는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북도청과 같이 양질의 수주잔고를 추가로 확보해 지속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