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하우스, 챗GPT 기반 ‘댓글 챗봇’ 도입

스타트업 소셜인베스팅랩이 자사에서 운영 중인 주식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플랫폼 ‘커피하우스’에 챗(Chat)GPT 기반의 댓글 챗봇을 도입했다.

2021년 12월 소셜인베스팅랩이 선보인 커피하우스는 MZ세대를 타깃으로 증권사의 MTS(Mobile Trading System)와 SNS를 결합한 신개념 주식 SNS다. 하나의 애플리케이션 안에서 계좌 개설과 주식 거래는 물론, 실거래 기반의 포트폴리오를 관리·공유하며 신뢰도 있는 주식 정보를 나눌 수 있다.

이번에 소셜인베스팅랩은 OpenAI의 챗GPT 모델을 기반으로 주식 SNS에 특화된 언어모델을 개발, 주식 댓글 챗봇인 ‘커피하우스GPT’ 베타 버전을 커피하우스에 도입했다. 커피하우스GPT는 게시글 또는 댓글에 ‘커하봇(@chbot)’을 태그하면 해당 글 내용을 질문으로 인식해 자동으로 답변을 달아주는 서비스다. 챗GPT와 동일한 수준의 답변을 제공하며, 축적된 대화 기록을 바탕으로 나만의 GPT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커피하우스GPT 오픈 베타 버전이 도입된 이후 현재까지 많은 유저가 커하봇을 언급해 주식과 관련된 다양한 질문을 하고 인사이트를 얻고 있다.

한동엽 소셜인베스팅랩 대표는 “커피하우스 챗봇(자동 답변 시스템)을 통해 많은 사용자가 주식과 관련한 궁금증을 스스로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커피하우스를 더욱 재미있고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투자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고 모델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커피하우스 앱은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