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교육원, 에스엠인포메이션과 ‘클라우드 전문 인력 양성’ 업무협약 체결

고용노동부 선정 베스트직업훈련기관 한국정보교육원이 서버 이중화 솔루션 전문기업 에스엠인포메이션과 개발자, SI, 보안 등 다양한 클라우드 IT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추진 업무협약(MOU)을 지난 12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IT 인재 육성을 위한 공동의 협력 관계 구축 ▲에스엠인포메이션의 기업특강 및 멘토링 제공 등 ▲ 현장기업 수요 맞춤 특화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 인재 양성 업무 전반을 협업할 계획이다.

에스엠인포메이션 대표는 “IT와 교육은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에스엠인포메이션은 직원들이 다양한 직무를 경험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베스트직업훈련기관 한국정보교육원과의 협력을 통해 IT 전문 인력양성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국정보교육원 고현정 원장은 “남다른 전문 역량을 갖춘 에스엠인포메이션과 IT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 ”며 “교육훈련생을 위한 특강과 멘토링을 통해서 기업이 원하는 우수인재를 배출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엠인포메이션은 2001년 설립된 IT 전문기업으로서 ICT 기획 입안에서 설계와 구축, 운용과 보수 및 아키텍쳐 분석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일괄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용노동부에서 선정한 재무구조가 탄탄한 강소기업중 하나로 주력제품 ‘ClusterPlex’는 에스엠인포메이션이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 솔루션으로 GS 인증 1등급 획득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