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투더블유, 성신여대와 ‘산학협력&정보보안 전문 인력 양성’ 위해 맞손

데이터 인텔리전스 기업 에스투더블유(S2W)와 성신여자대학교가 18일 ‘산학협력 및 정보보안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고도화되고 있는 사이버 위협과 이에 대응하기 위한 정보보호 산업 및 교육 분야의 활성화를 위해 성신여자대학교와 S2W는 산학협력 기반의 정보보호 교육 기반을 강화하고 직무중심의 정보보호 전문인력 양성과 관련하여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성신여대 융합보안공학과 김성민 교수는 “정보보안 선두 업체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S2W와정보보호 산업 현장의 수요에 부합하는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운영하는 방안을 함께 마련할 예정이다”라며 “S2W와의 협업은 학생들의 창업 정신과 비즈니스 관련 역량을 강화하며, 취업뿐만 아니라 창업에도 도전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S2W의 서상덕 대표는 “정보보호 특화 과정 운영을 위한 인프라 구축과 교육에 적극적인 성신여자대학교와 함께 글로벌 사이버 보안 리더 양성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마련하여 한국 사이버 보안 기업들이 국제적인 경쟁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