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라이튼, ‘가는 길 충전소 찾기’ 서비스 출시

에너지 IT 플랫폼 기업 엔라이튼이 자사의 전기차 사용자를 위한 앱 ‘충전왕’ 내 경로상 최저가 충전소 정보를 안내하는 ‘가는 길 충전소 찾기’ 서비스를 선보였다.

가는 길 충전소 찾기 서비스는 여행이나 출장 등 장거리 운전 시 경로 내 충전소별 최저가 정보를 안내해 가장 저렴한 충전소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충전소 정보뿐만 아니라 경로 중 가장 가까운 대체 충전소도 추천해 주며 혹시 모를 상황까지 대비할 수 있게 했다. 또 목적지까지 예상 충전 요금, 주차 요금, 톨게이트 요금까지 총 예상 주행 비용도 미리 알려준다.

충전왕은 전기차 사용자의 경제적인 충전 생활을 지원하고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멤버십 카드로 국내 최저가 요금을 지원한다. 충전왕 충전기 이용 시 kWh 당 170원(완속 기준)에 충전할 수 있다. 충전왕 멤버십 카드 안내 및 신청은 엔라이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엔라이튼 이영호 대표는 “피로도가 높은 장거리 운행, 초행길 운전 시 경로상 최저가 충전소 정보를 안내하고 돌발 상황에 대비해 대체 충전소까지 챙겨주는 ‘가는 길 충전소 찾기 서비스’를 출시했다”라며 “앞으로도 전기차 사용자의 편의성과 충전 요금의 경제성을 더할 서비스를 지속해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