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모아 운영사 ‘버즈니’, 옥순AI 베타 서비스 출시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상품 리뷰 요약 기능을 담은 쇼핑GPT ‘옥순AI’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 옥순AI는 오픈AI의 ChatGPT와 버즈니 커머스 AI기술을 결합해 이용자와 채팅하며 상품 구매를 편리하게 도와주는 서비스다.

이번 베타버전에서는 ‘쇼핑 리뷰 요약’ 기능 위주로 이용이 가능하다. 수많은 상품 리뷰를 일일이 찾아볼 필요 없이 이용자가 관심 있는 상품에 대한 리뷰 요약을 요청하면, 옥순AI는 해당 상품에 대한 리뷰를 분석해 장단점을 한눈에 요약해 주고, 판매처 리스트도 함께 보여준다.

리뷰 요약 요청은 URL로도 가능하다. 관심 있는 상품의 URL을 복사해 옥순AI 대화창에 붙여 넣으면 리뷰 요약을 받아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현재 방송 중인 홈쇼핑 상품에 대한 상품 리뷰 요약도 가능해 홈쇼핑 상품 구매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버즈니 남상협 대표는 “버즈니가 오랜 기간 연구 개발한 커머스AI 기술과 챗GPT를 접목해 쇼핑GPT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옥순AI가 이용자의 쇼핑 경험을 혁신적으로 향상 시킬 수 있도록 앞으로 조건에 맞는 상품 추천, 가격 비교, 이미지 기반의 상품 검색 등 다양한 기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