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에이아이, AI 애널리스트 ‘주디’ 서비스 오픈

커뮤니티 중심 투자 플랫폼 ‘오르락’의 운영사인 타인에이아이가 AI 애널리스트 ‘주디’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개인 투자자들이 주식 관련 정보를 보다 쉽게 얻을 수 있도록 돕는 GPT(Generative Pre–Training) 기반 AI 애널리스트 서비스다.

‘주디’는 기존에 투자자들이 많은 시간을 할애했던 종목 분석, 시황 정보 파악, 투자 포인트와 리스크 리서치, 종목 관련 뉴스 탐색 등을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특히 주디를 통해 재무제표, 사업보고서 등 다양한 투자정보까지 맞춤형으로 제공받을 수 있어 투자 정보를 따로 학습할 필요가 없다.

타인에이아이는 ‘주디’를 통해 더욱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자체 AI 기술인 ‘FILM’의 솔루션 개발을 진행했다. 또한, 재무제표, 사업보고서, 뉴스 등 자체 데이터베이스를 새롭게 구축했으며, 최신 정보를 반영하고 할루시네이션 이슈까지 보완했다.

타인에이아이 대표 이수완은 “베타버젼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주셔서 ‘주디’ 앱이 성공적으로 출시될 수 있었다”며 “향후 지속적인 기술 개선 및 서비스 확장을 위해 금융 AI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투자자들의 문제 해결을 돕는 동시에 금융 AI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내겠다”고 설명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