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빌-만개의레시피, ‘고객 포인트 솔루션’ 제휴 맺어

인공지능(AI) 기반 광고 플랫폼 버즈빌이 요리 앱인 ‘만개의레시피’에 리워드 광고 기반의 포인트 솔루션 제휴를 체결했다.

버즈빌 솔루션을 통해 만개의레시피 사용자는 광고에 손쉽게 참여하여 무료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이렇게 모은 포인트를 프랜차이즈 카페 및 레스토랑부터 편의점 및 각종 생활 시설에서 활용할 수 있다.

만개의 레시피는 이번 버즈빌 제휴와 함께 앱 메인 페이지에서의 UI 개편 및 ‘혜택’ 메뉴 탭의 신설 등 대대적인 개편 또한 단행했다. 포인트 획득에 대한 주목도를 높이는 것이 사용자 로열티 증대로 이어진다는 판단에서다. 실제 버즈빌 솔루션을 도입한 고객사의 경우 평균 사용 시간이 125% 향상됐다고 보고된 바 있다.

특히 버즈빌의 특허 기술 중 하나인 AI기반의 다이내믹 리워드를 적용하여, 사용자의 관심사 및 체류 시간에 따라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단순한 광고 기반의 포인트 획득이 아닌 ‘개인에게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과정을 통해 더 오랫동안 콘텐츠를 즐기게 만들겠다는 것이 이번 제휴의 골자다.

버즈빌의 제휴 사업 총괄 장세곤 이사는 “만개의레시피가 앱 인지도나 로열티 측면에서 독보적인 서비스인만큼 이번 제휴 효과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올해 포인트 솔루션 사업은 기존 주력 제휴 카테고리였던 금융 뿐만 아니라 커머스, O2O로 공격적인 확장 전략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