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충남중기청,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나선다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이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충남중기청’), 보령시, 서천군, 예산군 등과 25일 ‘지역특화산업 육성을 위한 한묶음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충남중기청의 「한묶음지원프로그램」사업과 연계하여, 충청남도 보령시, 서천군 및 예산군에 소재하는 기술중소기업의 안정적인 기업활동과 혁신성장을 지원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균형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보는 보령시 4억원, 서천군 3억원, 예산군 3억원 총 10억원의 특별출연금을 재원으로, 총 200억원 규모의 우대보증을 지원한다. 세부적으로는 지자체 소재 기술중소기업에 ▲보증비율 상향(85%→100%, 3년간) ▲보증료 감면(0.2%p↓, 3년간) 등의 혜택을 제공하여 대상기업의 금융비용 경감과 혁신성장을 견인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기업은 충남 보령시, 서천군 및 예산군 소재 기술중소기업으로, 정부 국정과제와 연관된 ▲지역균형발전 ▲지속가능성장(ESG)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분야 등의 중소기업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복합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지역주도 균형발전 시대를 앞당기기 위해서는 지역특성에 맞는 지속가능한 지역혁신 생태계 조성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기보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방소재 기술중소기업에 대한 정책금융 지원을 확대하여, 정부 국정과제를 성공적으로 추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