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닛, 미국 디지털 병리 플랫폼 기업 ‘인디카랩스’와 파트너십 체결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이 AI 바이오마커 플랫폼 ‘루닛 스코프’를 활용한 통합 디지털 병리 AI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미국 디지털 병리 플랫폼 기업 인디카랩스(Indica Lab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인디카랩스는 미국 뉴멕시코주 앨버커키 소재 디지털 병리(Digital Pathology) 소프트웨어 및 이미지 분석 기업이다. 인디카랩스는 디지털 병리 플랫폼 HALO AP를 비롯해 HALO AI, HALO Link 등 다양한 조직 분석 툴을 선보이고 있다.

양사간 파트너십에 따라 루닛은 비소세포폐암의 바이오마커인 PD-L1을 검출 및 분석하는 ‘루닛 스코프 PD-L1’을 포함한 다양한 AI 병리분석 솔루션을 인디카랩스에 제공한다. 인디카랩스는 디지털 병리 이미지 관리 플랫폼 ‘HALO AP’에 루닛 스코프를 적용한 통합 디지털 병리 AI 솔루션을 제공한다.

서범석 루닛 대표는 “루닛은 암 치료를 위한 AI 바이오마커 플랫폼 ‘루닛 스코프’ 제품의 유통 채널 확대 등 사업 다각화를 위해 이번 파트너십을 맺었다”며 “인디카랩스의 플랫폼을 사용하는 전 세계 연구실 및 병리과 전문의들이 루닛 스코프를 통해 개선된 워크플로우(Workflow·작업 흐름)를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