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한국독립PD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소니코리아가 급변하는 영상 제작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국제 경쟁력이 있는 영상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기 위해 사단법인 한국독립PD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우수한 영상 제작 전문 인력의 양성과 산업 기술 및 정보를 개발, 공유하여 국내 미디어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소니코리아는 4K 및 HDR(High Dynamic Range), HFR(High Frame Rate) 콘텐츠 제작을 위한 시네마라인 카메라와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등의 최신 촬영 장비 기술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급변하는 영상 제작 환경에서 경쟁력 있는 영상 콘텐츠 제작을 지원할 예정이다. 제품 지원뿐 아니라 워크플로우 솔루션 등을 바탕으로 한 영상 제작 트렌드 및 기술 세미나를 제공하며 국내 영상 콘텐츠 제작 환경 개선을 도모할 계획이다.

소니코리아 오쿠라 키쿠오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FHD에서 4K로 제작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지금, 한국독립PD협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4K를 비롯한 고화질 영상 제작을 위한 워크플로우 개선을 돕고, 국제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양질의 콘텐츠 제작에 매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독립PD협회 송호용 이사장은 “소니코리아와 한국독립PD협회의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국내에서 활동하는 독립PD들이 경쟁력 있는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갖추고 급변하는 영상 제작 환경에서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