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디앤씨미디어, 합작법인 ‘플레이디앤씨’ 설립

모바일게임사 위메이드플레이가 디지털콘텐츠 제작, 유통사 디앤씨미디어와 웹3.0 기반 창작 생태계 구축, 운영을 위한 합작법인 플레이디앤씨를 설립했다.

합작법인을 통해 양사는 각 회사의 전문 사업과 운영, 개발 노하우를 결합한 협력형 분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위메이드플레이는 게임 등 소프트웨어 개발과 자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빅데이터 운영, 블록체인 기반의 수익 공유 시스템 개발을 전담한다. 또한 디앤씨미디어는 자사의 방대한 웹툰 저작물과 기성 및 신진 작가 그룹의 영입, 육성 및 웹툰 관련 콘텐츠 개발, 운영을 맡아 사업 시너지를 배가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이호대 대표는 “다양한 게임 등 디지털 콘텐츠로 검증된 위믹스 생태계에 새로운 동력이 될 이번 합작법인에 디앤씨미디어의 전문성과 노하우가 큰 힘이 될 것”이라며 “합작법인이 창작자는 물론 참여자 모두가 성장하는 글로벌 플랫폼을 제시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앤씨미디어 최원영 대표는 “합작법인 설립은 우수 콘텐츠와 창작자들의 무대를 온라인 시장을 넘어 위메이드플레이의 게임과 양사가 주축이 된 영상 사업으로 확장하는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새로운 가치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플레이디앤씨’는 웹3.0을 기반으로 창작자와 소비자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콘텐츠 유통 및 수익을 공유하는 자체 생태계를 준비하는 디지털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창작과 소비를 연결하는 웹3.0 기반의 사업을 전개할 ‘플레이디앤씨’는 위믹스 플레이를 통해 게임 등 디지털 콘텐츠 부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가상 자산 위믹스를 활용한 디지털 자산 발굴, 평가와 수익 공유를 특화 사업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