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딧-화성시, ‘정책정보 교류 및 규제대응’ MOU 체결

AI 법·규제·정책 플랫폼 코딧이 27일 화성시청과 AI 빅데이터를 활용한 정책정보 교류와 규제대응 그리고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법령, 자치법규, 입법활동, 법령해석 및 정책 데이터 공유 ▲공동 정책연구 협력 및 학술교류 ▲네트워킹 및 공동행사 개최 ▲인적자원 교류 및 교육 등에 합의하고, 두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활용할 계획이다.

코딧은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방대한 양의 의안·법령·정책 데이터를 분석해 기업에게 필요한 정보만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기업의 규제 및 정책 리스크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코딧은 또한 디지털플랫폼정부의 핵심 산업 중 하나인 거브테크(GovTech 정부 + 기술)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향후 민관이 함께 하는 거브테크 생태계 확립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지은 코딧 대표는 “이번 협약은 코딧이 지방정부와 체결하는 첫 업무협약인데, 미래 혁신도시의 비전을 추진하는 화성시와 업무협력의 기회를 갖게 되어 그 의미가 더욱 배가된 것 같다”고 평가하며 “코딧의 AI 기반 데이터 플랫폼 활용으로 지방정부 규제혁신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 이번 협약을 통해 화성시청 소속 공무원 누구나 코딧 검색 서비스를 향후 1년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였는데 이를 통해 화성시청이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선진 시정을 구축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