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박스, 부산지방변호사회와 ‘전문 법률 서비스 제공’ MOU 체결

리걸테크 기업 엘박스가 부산지방변호사회와 전문 법률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엘박스와 부산지방변호사회는 본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정의 실현을 위한 긴밀한 업무협력 체계 구축 및 전문 법률 서비스 제공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양 기관은 향후 ▲변호사 직무 수행에 필요한 법령, 판례 및 각종 해설서 등 정보시스템에 대한 접근성 강화 ▲데이터 분석 등 고도화된 업무 지원 기능 개발 ▲기타 법률제도 개선 등에 관한 업무 협의 등을 추진한다.

이번 부산지방변호사회의 MOU 체결을 통해 부산변회 소속 회원들은 엘박스 서비스 이용 시 할인 혜택을 제공받는다. 지난 3월에도 엘박스는 전북지방변호사회와의 MOU 체결을 진행한 바 있으며, 각 지역 변호사회는 엘박스와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소속 회원에 대한 혜택과 업무상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부산지방변호사회 염정욱 회장(연수원 32기)은 “판례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러 업체들이 있는데 접근성이나 비용, 제공되는 하급심 판례의 다양성 등을 고려해 볼 때 엘박스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는 내부 조사가 있었고 소속 변호사 회원들에게 조금이나마 비용 부담을 줄여줄 수 있고 판례 검색에 대한 이용 편의성을 높여주기 위해 변호사회 차원에서 엘박스와 협약 체결을 진행하게 된 것이고 앞으로도 부산지방변호사회와 엘박스의 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