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케이테크인, 위코멧과 ‘응급상황 대응 교육 프로그램’ 계약

카카오 IT솔루션 개발 자회사 디케이테크인이 헬스케어 스타트업 위코멧과 응급 상황 대응 교육 프로그램을 계약, 연말까지 전사원 6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본 교육 과정은 조직 문화 활성과 조직원의 성장을 위한 ‘팔레트 특강 2023′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응급 상황을 영아·소아·성인까지 연령별 대응 방법을 익히고 초기 대처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교육 커리큘럼은 전문 강사가 ▲연령별 심폐소생술 ▲연령별 기도 폐쇄 응급처치법 ▲외상 정보와 치료법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근골격계질환관리 등을 강의하고, 실제 상황에 상응하는 실습을 진행한다. 실습 시에는 위코멧이 국내에서 독점으로 유통 중인 가정용 자동심장충격기와 미국 적십자에서 사용 중인 ‘이노소니언’의 교육용 심폐소생술 마네킹 등이 활용된다.

올해 초부터 진행된 ‘팔레트 특강 2023’ 프로그램은 ▲일에 즐겁게 몰입할 수 있도록 돕는 ‘몰입의 방법’ 특강 ▲스트레스 측정과 코칭을 제공하는 ‘마음건강검진’ 프로그램 ▲응급 상황 대응 프로그램 ‘심폐소생술’ 교육 등 임직원들의 심신 건강과 업무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이정훈 위코멧 대표는 “실생활에 접목할 수 있는 체험 교육을 통해 디케이테크인의 임직원들이 응급 상황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각 기관·기업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사고 예방에 힘쓰는 헬스케어 스타트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