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벤처‧스타트업 정책보증 집행현황 점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조주현 차관은 4일 벤처‧스타트업의 보증지원에 힘쓰고 있는 기술보증기금 종로지점과 벤처투자금융센터를 방문해 정책보증 집행 현황을 점검하고 현장 담당자를 격려했다.

이날 방문은 4.20일 발표한 ‘혁신 벤처·스타트업 자금지원 및 경쟁력 강화 방안’ 관련 기술보증기금의 후속조치를 점검하는 자리로 특히 벤처·스타트업 특례보증과 투자연계보증의 신속한 보증지원, 초기 창업기업과 지방기업에 대한 차질 없는 투자지원을 당부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소벤처기업부가 발표한 ‘혁신 벤처·스타트업 자금지원 및 경쟁력 강화 방안’ 에 따라 기술보증기금을 통해 투자와 수출이 감소한 벤처·스타트업 및 수출중소기업을 대상으로 5,500억원 규모의 특례보증을 신설하며, 후속 투자를 받지 못해 자금난을 겪는 기업을 위해 1,500억원을 늘려서 벤처투자연계보증을 3,500억원에서 5,000억원으로 확대한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보증지원 이외에 투자시장에서 소외되고 있는 초기 창업기업과 지방기업에 대한 투자 규모를 ’22년 대비 500억원 확대하여 총 1,000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매출채권시장의 안전망 강화를 위해 매출채권팩토링을 당초 목표 대비 400억원 확대하여 총 800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조주현 차관은 “현장의 요구에 맞게 자금이 적시에 공급되어 벤처투자 위축, 높아진 금리부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혁신 벤처·스타트업에게 신속히 자금을 지원할 것”을 당부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