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스퀘어, PMI-KSA와 ‘프롭테크 기술 교환 협력’ MOU 체결

프롭테크 기업 알스퀘어가 글로벌 프로젝트 관리 기관 PMI-KSA와 ‘한국-사우디 프롭테크 혁신 기술 교환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알스퀘어와 PMI-KSA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과 사우디아라비아 상호 프로젝트 전문 지식 공유 ▲글로벌 비즈니스 이벤트 개최 ▲프롭테크 혁신 기술 공유 등 양국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PMI(Project Management Institute-Kingdom of Saudi Arabia)는 대규모 플랜트와 사회간접자본 건설, 정부∙기업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 도입 등에 적용되는 프로젝트 관리 전문 자격인 ‘PMP’를 발행하는 국제기관이다. PMI-KSA는 전 세계 304개 지부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사우디아라비아 지부다. 이곳은 글로벌 경영 전문가 양성과 현지 성공 사례 발굴, 전문 지식 공유 및 네트워킹을 담당하고 있다.

이용균 대표는 “양국의 프롭테크 기술 발전과 글로벌 시장 확장 및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며 “당사 프로젝트 경영 전문성을 높여 성공적인 사례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알스퀘어는 베트남에서 업무∙상업용 빌딩 5만여개의 데이터를 토대로 신한생명, 미건라이프 등의 업무 공간을 연결했고, SK에너지와 현지 시장조사 계약을 맺으며 컨설팅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 중이다. 더불어 싱가포르에서는 6만5000개의 업무∙상업용 빌딩 데이터를 직접 전수조사를 통해 구축한 바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