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시뮬레이션 상장 준비, IPO 공모절차 돌입

스마트 모빌리티 XR 솔루션 전문기업 이노시뮬레이션(대표이사 조준희)이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을 위한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돌입한다.

이노시뮬레이션이 공모하는 주식수는 총 90만주로, 희망 공모가 범위는 1만3000원~1만5000원, 총 공모금액은 117억원~135억원이다. 5월 30일부터 31일까지 기관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확정한 뒤, 6월 7일과 8일 양일간 일반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장 주관사는 하나증권이다.

이노시뮬레이션은 디지털 트윈 기반의 XR 시뮬레이션 핵심 기술을 통해 가상증강현실 솔루션을 개발함으로써 스마트 모빌리티 시뮬레이터와 XR 가상훈련시스템 등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스마트 모빌리티 시뮬레이터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완성차 기업, 부품업체, 연구소, 대학 등에 공급하고 있으며, 특히 아시아에서는 유일하게 글로벌 Top3 안에 드는 규모와 성능의 도로주행 시뮬레이터를 개발하여 납품한 바 있다.

자동차, 철도, 방산, 선박 등 산업 전반의 분야에서 XR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점에 맞춰 이노시뮬레이션은 산업별 XR 가상훈련시스템도 개발했다. 현재 산업 분야에 맞춘 XR 통합솔루션을 전 세계 2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특히 K-방산 수출 확대에 따라 XR 가상훈련시스템 매출도 동반 성장하고 있다.

상장을 통해 확보한 공모자금은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고도화 개발과 스마트 트레이닝 사업 확대를 위한 운영자금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