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세움, 2023 이커머스 트렌드 분석 결과 발표

온디맨드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종합 물류파트너 콜로세움코퍼레이션(대표 박진수, 이하 콜로세움)은 이커머스 시장에서 새롭게 주목받는 트렌드를 조망하는 ‘콜로세움 이커머스 트렌드 인사이트 2023’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콜로세움은 이커머스 셀러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물류분야를 비롯해 마케팅, 정산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번 트렌드 인사이트를 마련했다.

콜로세움은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이커머스 시장의 셀러를 대상으로 특화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커머스 물류를 수행하면서 얻은 다년간의 데이터와 경험을 바탕으로 트렌드 인사이트를 제작했다.

트렌드 인사이트를 통해 고객사는 물론 이커머스 시장에 진입하고자 하는 다양한 규모의 셀러에게 이커머스 트렌드변화를 공유하고 시장변화에 대한 유연한 대응과 향후 사업계획 수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트렌드 인사이트의 주요 콘텐츠는 ▲프리미엄 주류 ▲밀키트 ▲캐릭터 IP ▲반려동물 ▲우먼 웰니스 ▲리셀 플랫폼 등 총 6개 상품군이 최근 이머커스 시장에서 주목받는 배경에 대한 내용이다.

이중 첫 번째 주제인 ‘프리미엄 주류’에서는 기존 음주문화는 소주, 맥주 등이 주류를 이뤘으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지속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홈술, 혼술트렌드가 확산됐으며 이 과정에서 칵테일, 전통주 등 새롭고 다양하면서도 특별한 주종을 소비하는 문화로 면모한 음주문화 트렌드에 대해 물류기업 관점에서 인사이트를 서술하고 있다.

콜로세움 트렌드 인사이트는 콜로세움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며 트렌드 인사이트를 제공받길 원하는 사람은 콜로세움 공식홈페이지의 상단 메뉴 중 소식- 물류트렌드 내 게시글을 통해 신청, 무료로 내려받아 볼 수 있다.

박진수 콜로세움 대표는 “소비자는 이커머스 시장 트렌드 변화를 주도함과 동시에 트렌드를 수용하고자 니즈가 있어 이에 따라 이커머스 셀러는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판매전략을 구사하며 경쟁하고 있다”라며 “콜로세움은 이와 같은 이커머스의 빠른 트렌드 진화에 가장 부합하기 위해 가장 업데이트를 잘하는 물류서비스를 만들고자 트렌드 인사이트를 정기적으로 발간할 예정이며 유통과 물류를 연구하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콜로세움은 온디맨드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단순히 물류서비스뿐만 아니라 홍보, 콘텐츠, 자금운용 등 이커머스 셀러의 성장에 다각도로 접근하고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를 한데 모아 ‘이커머스 부스터 패키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