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농협은행, ‘신성장산업 육성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이 농협은행과 ‘복합 경제위기 극복 및 신성장산업 육성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총 1,711억원 규모의 우대보증을 지원한다.

이번 협약은 최근 복합 경제위기로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취약 중소기업과 신성장산업 분야 기술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기보는 농협은행의 특별출연금 30억원을 재원으로 600억원 규모의 특별출연 협약보증을 우대 지원하고, ▲보증비율 상향(85%→100%) ▲보증료 감면(0.2%p↓, 3년간) 등의 우대혜택을 제공하여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경감과 혁신성장을 견인할 계획이다.

또한 기보는 보증료 지원금 10억원을 재원으로 1,111억원 규모의 보증료지원 협약보증을 지원하고, 농협은행은 0.3%p의 보증료를 3년간 지원하는 등 특별출연과 보증료지원으로 총 1,711억원 규모의 협약보증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기업은 ▲혁신선도형산업 영위 취약 중소기업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등 신성장산업 육성 분야 ▲기술창업기업 등 창업생태계 조성 분야 ▲수출중소기업 등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분야 ▲기후·환경산업 등 지속가능성장(ESG) 분야의 기술중소기업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술중소기업이 고금리 등 경제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책금융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기보는 시중은행과 협약을 더욱 확대하여 기술혁신 중소기업의 위기 극복을 위한 다양한 금융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