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AWS와 ‘혁신 랩’ 공동 구축 본격화

글로벌 원스톱 여행서비스 기업인 트립닷컴이 10일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인 아마존 웹 서비스(AWS)와 공동으로 혁신 랩(Innovation Lab)을 구축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공동 랩의 목적은 양사의 전문가 역량을 활용해 온라인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의 서비스 개선에 필요한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것이다. 트립닷컴과 AWS는 클라우드 컴퓨팅과 인공지능에 관한 기술 자원과 지식을 결합해 트립닷컴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들을 찾아내고 발전시킬 예정이다.

첸 장 (Chen Zhang) 트립닷컴 그룹 부사장은 “AWS와 혁신랩을 구축하기 위한 MOU를 맺게 된 것에 흥분된다. 트립닷컴은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술개발에 지속적인 노력을 해오고 있다. 새로 구축되는 혁신랩은 AWS와 트립닷컴이 보유하고 있는 최신의 기술과 최고의 전문가, 연구원들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더 많은 여행 접근성과 궁극의 여행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

구 판(Gu Fan) AWS 성장 가속화 부분 총괄 매니저는 “우리는 글로벌 원스톱 여행 서비스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트립닷컴과 조인트 혁신랩을 구축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면서 “AWS의 클라우드 서비스와 빅데이터, 인공지능, 머신러닝 분야에서의 성공 경험을 통해 트립닷컴이 현재의 비지니스를 확장하고 새로운 성장기회를 발굴하는 한편 전세계 고객들에게 ‘완벽한 여행경험을 제공한다’는 미션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립닷컴과 AWS 조인트 랩은 AI, 비행 비지니스, 호텔 비지니스, 국제 비지니스, 클라우드 기술 등 총 5가지 분야에서 협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