젭, ‘2023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플랫폼’ 공급기업 선정

젭이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이 ‘2023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플랫폼’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중소기업벤처부가 주관하는 ‘2023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플랫폼’ 사업은 중소기업의 원격·재택근무 확산 및 디지털화 촉진을 지원하고, 비대면 서비스 플랫폼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정부 지원 사업이다. 수요기업을 대상으로 화상회의, 재택근무, 네트워크·보안 솔루션, 메타버스 사무실 등 4개의 비대면 서비스 분야에서 사용 가능한 바우처를 제공한다.

이번 사업에서 젭은 메타버스 사무실 분야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자사의 가상 오피스 솔루션 ‘ZEP 오피스’를 70%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한다. 수요기업은 테마별 오피스 템플릿, 업무툴 연동 서비스, 맞춤형 컨설팅, 기술지원 등 ‘ZEP 오피스’ 구축 및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주요 기능은 ▲전체, 1:1, 프라이빗 등 상황별 실시간 소통을 지원하는 화상회의 및 채팅 기능 ▲팀별 근무 현황 및 근무 타입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는 위젯 현황판 ▲업무툴 연동 기능 ▲공유 스케줄 설정 및 회의실, 참석자 초대 등이다.

‘ZEP 오피스’ 도입을 희망하는 수요기업은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상품을 신청할 수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