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PA-아마존웹서비스, ‘AWS 클라우드 스쿨 클래스 메이트’ 모집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아마존웹서비스(AWS) 코리아와 클라우드컴퓨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디지털선도기업 아카데미 운영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본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는 양 기관이 클라우드 산업분야 전문 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의기투합하여 성사됐으며, 과정의 설계·운영부터 시작하여 전 과정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취업준비생 대상의 AWS 코리아 기업주도형 실습 전문교육과정이다.

양 기관은 AWS 클라우드 스쿨을 개설하고 기수별 2개 과정 56명, 2기 총 112명을 선발하여 한국전파진흥협회 가산DX캠퍼스에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총 교육시간은 1,050시간으로 1기는 2023년 7월 18일부터 2024년 2월 1일까지 2기는 8월 22일부터 24년 3월 8일까지 각 총 6.5개월간 진행된다.

교육과정의 혜택을 살펴보면, 첫째, AWS Builders Lab를 제공하여 교육생들이 AWS의 최신 클라우드서비스를 무제한 실습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며, 재직자가 직접 AWS 공인교육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둘째, 공인자격증 시험비를 전액 지원하며, AWS코리아 본사 방문 및 AWS 워크샵 등의 기회 제공을 통해 개인의 역량향상 및 자긍심을 고취시켜 학습 몰입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실제 AWS 입사자에게 주어지는 재직자 멘토링 기반의 AWS 실무 프로젝트 제시를 통해, 교육생들에게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업의 클라우드 관련 니즈를 해결해 볼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교육생들은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본 과정에 신청할 수 있으며 각 과정마다 AWS 재직자 멘토가 참여하는 프로젝트 수행, 공인교육, 워크샵 진행 등 실무 수행에 도움이 되는 노하우를 제시할 예정이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