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럭스, 언플러그드 AI 코딩로봇 ‘비누(VINU)’ 신규 특허 추가 취득

로봇 전문 에듀테크 기업 에이럭스가 언플러그드(unplugged) AI 코딩로봇 ‘비누(VINU)’ 관련 신규 특허를 추가 취득했다.

AI 코딩로봇 ‘비누’는 자체 LCD 모니터와 본체에 탑재된 터치입력 기능을 활용해 별도의 컴퓨터,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 연결이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코딩 교육이 가능한 제품이다. 아이들은 자신이 설계한 코딩 명령값에 따라 이동 좌표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며, 탑재된 센서를 가지고 기울임, 색깔, 이동 등의 다양한 미션들이 모여있는 플레이판 위에서 비누를 이동시키는 등 생생한 체험형 코딩 교육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비누의 ‘코딩 학습교구에서 수행되는 기울임 이동 미션수행방법’ 특허는 기울임에 대한 방향 전환 및 이동 설정, 인쇄물 QR코드 인식, 미션수행안내정보 제공, 과정 녹화 및 녹음, 출력된 동작을 통한 미션수행 성공여부 등의 단계를 포함하고 있다.

비누는 두뇌 활동이 가장 중요한 시기인 유아동기 성향과 발달 단계를 고려해 수학, 음악, 미술, 과학 등 다양한 분야를 접목한 창의융합형 교구로 역할하고 있어 학부모들 사이에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로봇 전문 연구원들이 개발한 약 400개 이상의 콘텐츠가 비누에 탑재되어 있으며, 최신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코딩학습에 활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캠 비누, 조종기 비누 등으로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에이럭스 이다인 대표는 “로봇과 코딩교육 양쪽 분야에서 기술력으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었던 배경에는 콘텐츠 개발 전문 연구팀 및 R&D 기술 연구소의 역할이 컸다”며 “기존에 쉽게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로봇 교육 세계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교육 콘텐츠 및 기술 개발 부문에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