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경, ‘지역문제 해결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부산광역시(이하 부산시)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부산창경)는 오는 6월 6일까지 ‘지역문제 해결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자 3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창경이 주관하는 ‘스마트시티 리빙랩 운영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만 29세 이하의 부산 청년들이 모여 리빙랩 방법론을 통해 지역 문제를 발굴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 실현하고 더 나아가 창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모집 분야는 10대 리빙랩 분야인 ▲에너지 ▲팩토리 ▲물류 ▲의료 ▲교통 ▲도시재생 ▲수산 ▲배리어프리 ▲시니어웰빙 ▲오픈데이터 등 지역사회의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한 문제와 관련된 주제면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다.

부산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거나 부산시에 소재한 직장·사업장·학교에 소속된 만 29세 이하 청년이라면 개인, 팀 구분 없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적격여부 검토 등을 통해 선정된 참가자들은 디자인씽킹 기반의 문제발굴 교육 및 팀빌딩, 전담멘토 매칭을 통한 아이디어 고도화, 아이디어 검증 오피스 아워 등을 제공받으며, 전 과정을 80%이상 수료한 참가자 대상으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수료증 발급, 창업지원 사업 연계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 받는다.

또한 중간발표회 결과에 따라 우수팀 4개팀 대상 아이디어 실현을 위해 팀당 시제품 제작비를 100만원 내외 지원해주며, 성과공유회 개최를 통해 최우수 1팀에게는 부산시장상 및 시상금 3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부산창경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구글폼으로 신청서 작성 및 필수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이에 부산창경 김다은PM은 “이번 공모전은 리빙랩 방법론을 통해 지역 문제 해결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나아가 실제 창업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되었다”며 “신선한 아이디어로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역량 있는 부산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