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그룹, USG공유대학과 ‘디지털 교과서 연구 개발’ 위해 맞손

교육 실습 플랫폼 기업 (주)엘리스그룹이 USG공유대학(University System of Gyeongnam)과 인공지능(AI) 교육과 디지털 교과서 연구 개발에 대해 상호 협력하고자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우수 소프트웨어(SW) 및 AI 인재 양성의 필요성을 함께 인식하고 이에 대한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을 통해 엘리스그룹은 AI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디지털 교과서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총 3억원의 발전기금을 USG공유대학에 전달한다. 또한, SW∙AI 전문 인재양성 교육과정과 산업 맞춤형 문제기반학습(PBL, Problem Based Learning)을 개발해 제공할 계획이다.

USG공유대학은 엘리스그룹의 SW∙AI 교육 서비스의 사용자 확대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또한, 엘리스그룹이 개발한 SW∙AI 전문 인재양성 교육과정의 교육생 모집을 지원하고, 산업 맞춤형 PBL의 교육을 기획하는 업무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엘리스그룹은 교육에 AI 기술을 적용한 국내 최초 교육 실습 플랫폼 ‘엘리스’를 기반으로 1,100여개의 기업 및 기관에서 맞춤형 디지털 전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공모한 ‘디지털 새싹 캠프’ 주관 기업으로 선정되어 중∙고등학생 대상의 SW∙AI 교육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엘리스그룹 김재원 대표는 “USG공유대학과의 연구 협력을 통해 얻은 성과가 앞으로 교육 현장에서 전면적으로 추진될 AI 교육 시스템 구축에 폭넓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자체 연구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학계와 지속적인 교류로 AI 에듀테크 분야의 기술력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