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 혁신 플랫폼 기업 쏘카, ‘AI 글로벌 챌린지’ 개최

모빌리티 혁신 플랫폼 ㈜쏘카가 오는 6월 열리는 컴퓨터비전 분야 세계 최고 권위 학회인 ‘CVPR(Computer Vision and Pattern Recognition) 2023’에서 워크숍 ‘VPLOW(Visual Perception via Learning in an Open World)’를 주관하고 초거대 AI 글로벌 챌린지를 개최한다.

쏘카 AI팀은 오는 6월 15일까지 ‘멀티모달 기반의 퓨샷러닝(Few Shot Learning Based on Multi-modal Model)’을 주제로 ‘FMDC(Foundational Model without Descriptive Caption)’ 챌린지를 개최, 참여자들은 텍스트나 이미지 등 표현방식이 다른 데이터를 인간처럼 이해하고 학습하는 멀티모달 AI모델 구축 과제를 수행하고 경연을 펼친다. 챌린지 최종 수상팀에게는 오는 6월 18일 캐나다 밴쿠버에서 개최되는 CVPR 2023 워크숍에서 성과를 발표할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챌린지를 위해 쏘카 초거대 AI에서 실제 활용하고 있는 3만여쌍의 이미지-텍스트 데이터셋을 참여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해당 데이터셋은 차량의 파손이나 오염 등을 식별할 수 있는 쏘카 차량의 실내외 사진 등 실제로 카셰어링 플랫폼 운영 중 획득한 이미지와 텍스트로 구성했고, 데이터 내 개인정보를 제거하고 편향되지 않도록 AI 윤리 검증을 마쳤다.

쏘카 AI팀(박경호 팀장, 정현희 매니저, 서태원 매니저, 김현수 매니저, 이상혁 매니저)은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학회에서 모빌리티 플랫폼 운영 핵심 역량인 AI 기술을 주제로 챌린지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워크숍과 챌린지가 연간 2만여대의 대규모 플릿을 운영하고 있는 쏘카의 AI 기술을 전 세계 AI 연구자들에게 알리는 동시에 모빌리티 기술 생태계 발전을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