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노, ‘2023년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공급기업’ 2년 연속 선정

전자연구노트 구노가 2년 연속 ‘2023년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중소기업벤처부가 주관하는 ‘2023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플랫폼’ 사업은 중소·벤처기업 비대면 업무 시스템 구축과 디지털 전환 촉진을 위해 비용 중 70%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구노는 2022년부터 올해까지 2년 연속으로 비대면 바우처 사업 공급되며, ‘재택근무(협업툴) 부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노는 ▲다양한 파일확장자 지원 ▲관리자 모드 별도 제공 ▲작성자 서명 및 시점인증 자동적용 등의 주요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드윗은 2023년 한국예탁결제원 제3회 K-Camp Final Round 금상, 2022년 소프트웨어 고 페스티벌 SW고성장클럽 최우수기업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받는 등 연일 우수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대전의 대표 스타트업이다.

구노는 웹 환경만으로 어떤 PC에서든 쉽고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으며, 재택근무 내 보안강화를 위해 특정 IP환경에서만 접속이 가능하도록 별도 설정이 가능하다. 연구노트 작성의 숙련도와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기존 데이터를 활용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프라이빗 블록체인 기반의 강력한 보안과 관리자 편의 기능 등을 제공하여 효율적인 연구환경 구축이 가능하다.

레드윗 대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수요 기업이 부담 없이 효율적인 연구 환경을 마련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구노를 통해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졌던 연구노트 작성, 관리는 물론이고 나아가 R&D 정부과제의 증빙까지 손쉽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 컨설팅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수요기업 모집 공고는 5월 말 안내 될 예정이며 구노 홈페이지 문의를 통해 비대면서비스 바우처와 관련한 안내와 상담을 제공한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