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플라스틱 에어리스 패키징 ‘보틀리스’, 투자 유치

컴퍼니빌더 액셀러레이터인 주식회사 ㈜제이엔피글로벌이 프랑스에 소재한 글로벌 스타트업인 ‘비(非)플라스틱 에어리스 패키징’ 기술개발과 사업화를 추진 중인 ㈜보틀리스에 투자를 진행했다.

보틀리스는 환경문제가 주 타겟인 플라스틱 용기 대체제 개발을 위해 지속 가능한 패키징을 연구하고 제조하는 기업으로, 현재는 화장품과 세제류를 위한 친환경 에어리스 패키징을 주력 제품으로 내세우고 있다. 이번에 개발한 제품은 리필과 교체가 가능한 카트리지 타입으로 설계되었으며, 종이 재질의 포장 용품을 활용하여 친환경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제이엔피글로벌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액셀러레이팅 사업을 통해 ‘보틀리스’의 성장 과정을 함께 돕는 동반 성장 액셀러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제이엔피글로벌은 IR고도화부터 투자사 연계, 특허 창출, 기업 인증 등 다양한 측면에서 보틀리스와 협력하여 기업의 높은 성장 가능성을 발견하였고, 이에 투자 협의를 진행하게 되었다.

한편 JNP는 2023년도에도 세종BCC와 대덕특구AC 사업에 선정되어 올해도 유망한 기술 기반 창업기업을 발굴할 예정이다. 이에 JNP글로벌의 박지환 대표는 “보틀리스와 같이 제이엔피글로벌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유망한 동반 성장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