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투브이, ‘제 26회 한국로지스틱스대상’에서 스타트업 부문 대상 수상

오늘 출고하면 오늘 도착하는 도시택배 서비스 ‘투데이(To-Day)’를 운영하는 브이투브이(vtov)가 제 26회 한국로지스틱스대상에서 스타트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투데이는 도시물류 분야에서 물류혁신사례를 인정받아 금번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투데이는 2년전부터 대중교통망의 방식을 물류에 적용한 대중물류망이라는 네트워크를 수도권에 구축하여, 수도권내에서 가장 빠르게 대량의 물품을 이동시키는 것을 가능케했다.

투데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서울로 배송되는 물품에 한해 D+0, D+1 배송이 보장되기 때문에 수많은 이커머스 업체들이 투데이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는 것도 수상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투데이 권민구 공동창업자는 “배송 서비스에서 소외된 소상공인들도 투데이 서비스를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다. 이미 서울에 대중교통망처럼 움직이는 대중물류망이 작동하고 있기때문에 신청만하면 물량에 상관없이 서울 지역에 그날 보낸 물건은 반드시 그날 도착시킬 수 있다. 이처럼 소상공인들도 별다른 제약 없이 바로 쓸 수 있는 범용적인 서비스라는 점도 금번 시상에서 심사위원들이 좋게 평가해 주신 것 같다” 고 말했다.

한편 한국로지스틱스학회는 국내 물류 산업의 발전과 전문가들의 학술적 교류를 도모할 목적으로 1992년부터 활동을 시작해 현재 국내 물류산업에서 가장 권위있는 학회로 자리잡았다. 특히 1998년부터 매년 물류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단체 및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국로지스틱스대상을 시상해오고 있고, 지난 5월 19일 26번째 시상식을 개최한 바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