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트로닉스, 10억원 투자 유치

필름형 압력분포측정 솔루션 전문기업 ㈜카이트로닉스(대표이사 장욱)가 지난 5월30일에 IBK캐피탈-아이디벤처스, 빅뱅엔젤스-코리아오메가투자금융으로부터 약 10억 규모의 Pre-A(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카이트로닉스는 100% 해외 제품에 의존하던 필름형 압력분포측정 센서(이하 전자감압지)를 포함하여 컨트롤러와 소프트웨어까지 모두 자체 개발하여 국산화하면서 기술력을 입증하였으며, 국내외 25개 지식재산권을 보유한 국내 최고의 압력분포측정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전자감압지 기술을 활용하여 개발된 산업용 품질 검사 제품 ‘프레셔스캔(PressureScan)’은 제조공정 설비나 제조 생산품에 가해지는 압력 정보를 데이터화 하여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스마트 팩토리에 적합한 제품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국내 유수의 대기업인 삼성, LG, 현대 등 대기업을 비롯한 수많은 제조업 고객사에서 사용되고 있다.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카이트로닉스는 개발뿐만 아니라 기획,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인재들을 적극적으로 충원하여 조직을 개편하여, 현재 고객사들과 진행중인 대형 프로젝트들을 완수하기 위해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장욱 ㈜카이트로닉스 대표는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이차전지 등 다양한 산업 섹터에 최적화된 전자감압지 솔루션 개발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이차전지 기업 뿐만 아니라 국내외 다양한 산업의 기업들로부터 요청을 받고 있어, 글로벌 진출 및 다른 산업으로 확장 또한 계획 중”이라고 했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아이디벤쳐스 허창민 본부장은 “카이트로닉스는 사업성과 시장경쟁력 관점에서 글로벌 전자감압지 시장을 리드하며 급성장할 수 있는 역량이 있는 회사라고 판단하였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카이트로닉스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