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창경, ‘GB-유니콘기업 육성 프로젝트’ 참여기업 모집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문락)는 ‘경상북도 예비유니콘 성장 지원사업(이하 예비유니콘 사업)’에 참여할 경북도 내 창업 기업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예비유니콘 사업’은 도내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가능성을 검증받은 창업·벤처기업을 선발하여 사업화 지원 외 R&D기술, 해외진출 등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균형있게 지원한다.

경상북도 ‘GB-유니콘기업 육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역의대기업과 지자체, 경북센터가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민·관의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기업 성장의 디딤돌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삼성전자는 C-Lab Outside, 포스코는 유니콘·글로벌 밸류업 프로그램에서 기업을 추천한다. 특히 포스코의 투자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사업에 선정된 기업의 가치가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세부 지원 프로그램은 ▲기술고도화 및 집중성장을 위한 자금 지원 ▲맞춤형 IR코칭 및 대기업, 도 펀드 운영사 연계 상시·통합 IR 개최 ▲국내 및 해외 현지 프로그램 참여 기회 지원 ▲경북도 벤처기업 육성자금 융자 최대 3억(금리 1%) 우선 추천 등이다.

이문락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예비유니콘 사업은 역량있는지역 창업기업이 국내외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선발된 기업이 지속 성장 할 수 있도록 경북센터가 맞춤형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경북도 기업지원과 윤희란 과장은 “본 사업은 지역 대표 유니콘 기업 육성을 위한 마중물 사업으로 기업 수요 맞춤형 사업 및 대기업과의 긴밀한 협업체계를 활용해 지역 대표 유니콘 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사업대상은 경북도 내 본사를 소재한 업력 7년 이내, 기업가치 200억 내외인 기업이며, 모집공고 및 자세한 사항은 경북센터 홈페이지 또는 협력사업팀(054-470-2645)으로 문의 하면 된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