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여행&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방한 외국인 관광객의 편리한 국내 여행을 지원한다.

클룩을 포함한 국내 주요 교통 기관∙기업 8곳과 한국관광공사는 5월 31일 ‘외래 관광객들의 국내 교통수단 이용 편의성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클룩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 티머니와 손잡고 고속버스 예약·결제 메뉴를 구축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손쉽게 국내 고속버스 승차권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속버스는 국내 관광을 위한 대표적인 교통수단으로, 클룩과의 협업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국내 이동 서비스 제고를 도모할 계획이다.

클룩은 외래 관광객과 국내 교통 서비스를 이어주는 창구 역할에 나섰다. 자사 글로벌 회원 풀을 활용해 외국인 관광객의 고속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한 홍보를 강화하고, 예약 시스템을 구축해 편리한 고속버스 예약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이준호 클룩 한국 지사장은 “클룩에서 고속버스 예매가 가능해지면 외국인 관광객들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며 “클룩은 뛰어난 트래블테크 역량과 폭넓은 글로벌 회원 풀을 활용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와 방한 여행 편의성 강화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협약과 관련해 한국관광 외국어 누리집 내에 ‘지역 관광교통 통합서비스(Easy Book, Easy Go) 사이트(영·일·중)’를 구축, 외래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국내 주요 교통수단을 소개하고 권역별·테마별 관광지와 연계한 교통편 추천 및 예약 링크를 제공할 예정이다. 업계와 공동으로 국내 교통수단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홍보·마케팅 또한 적극 시행할 예정이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