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개인화 영양 관리 플랫폼 필라이즈, ‘운동 관리 기능’ 출시

초개인화 영양 관리 플랫폼 필라이즈가 운동 관리 기능을 출시하며, 오늘의 운동 기록을 간편하게 기록하고 직관적인 통계로 확인 가능하도록 업데이트했다.

필라이즈는 이번 운동 관리 기능 업데이트로 식단, 영양제, 체중, 운동, 수분 섭취 등 매일의 건강 관리에 특화된 인공지능(AI)를 활용한 초개인화 슈퍼앱으로 전환한다. 새로 출시된 운동 관리 기능은 하루 운동량과 소모 칼로리를 체크할 수 있는 ▲운동 기록, 일/주/월별 운동량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운동 통계 기능으로 구성됐다. 운동 기록은 러닝, 수영 등 매일 하는 운동 종류와 강도, 시간 등을 입력해 자동으로 소모 칼로리를 계산할 수 있는 기능이다. 운동을 직접 기록하거나 스마트기기별 헬스 데이터 연동이 지원되어 운동 기록을 편리하게 연동시킬 수 있다.

운동으로 소모한 활동 칼로리는 식단에 반영돼 적절한 피드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운동으로 칼로리를 많이 소모한 경우, 하루 목표 섭취 칼로리에 활동 칼로리가 합산되어 평소보다 더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다는 피드백을 받는다. 활동량이 많은 날에는 수분을 보충하라는 피드백이 오는 방식이다.

운동 통계 기능은 매일, 주별, 월별 운동 일수와 시간, 운동별 소모 칼로리 등 나의 운동 통계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간편한 기록과 직관적인 통계가 함께 제공되어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을 챙기는 생활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된다.

필라이즈 신인식 대표는 “이번 운동 관리 기능 출시를 통해 영양제와 식단, 체중과 수분 섭취 피드백 기능에 더해 운동과 컨디션까지 관리할 수 있는 건강 관리 슈퍼앱으로 전환하게 됐다”라며 “고객 편의성을 가장 우선 순위에 두고, 앱 하나로 간편하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초개인화 건강 관리 슈퍼앱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