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D2SF 투자 스타트업 4팀, ‘비바 테크놀로지 2023’ 참가

네이버 D2SF가 투자한 스타트업 4팀이 ‘비바 테크놀로지 2023’에 참가한다.

비바 테크놀로지 2023은 오는 14일부터 17일(현지시간)까지 프랑스 파리 엑스포장에서 열린다. 2016년부터 시작된 비바텍은 130여 국에서 1천300여 개 스타트업을 포함한 8천여 개 기업과 13만 명의 관람객이 참가하는 유럽 최대 스타트업 행사다.

먼저 웹 기반의 3D 디자인 협업 솔루션 ‘엔닷라이트’는 3D 엔진을 자체 개발한 기업으로 비전문가도 간편하게 고품질 3D 에셋을 만들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유니티, 언리얼 등과 함께 CB 인사이트가 선정한 ‘2022 글로벌 시장을 이끄는 주요 3D 엔진’에 선정된 바 있으며 CES 2023 혁신상 또한 수상했다. 투자 심리 위축에도 불구하고, 올 상반기에 시리즈A 투자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며 아기유니콘 기업에 선정되는 등 성장성을 인정받고 있다.

‘엔닷라이트’는  ‘비바 테크놀로지 2023’에서 웹 기반의 3D 디자인 협업 툴 ‘리볼브’를 처음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리볼브’는 해외 고객과 파트너를 대상으로 신규 출시 예정인 서비스로 3D 모델의 실시간 동시 편집 및 공유를 지원한다. 디자이너 뿐만 아니라 기획자, 엔지니어, 클라이언트까지 비전문가도 쉽게 작업 파일을 보고 수정할 수 있어 3D 콘텐츠 기반의 소통을 가능케 해 획기적으로 업무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서비스다.

‘아드리엘’은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애드옵스(AdOps)’ 플랫폼을 개발하는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입니다. 국내외 7,000여 곳의 기업을 위한 4만 8천 건 이상의 디지털 캠페인을 집행 및 운영하며 고속 성장했으며 LG전자, 모비데이즈, H&M, 태양의 써커스 등 스타트업부터 글로벌 브랜드사, 에이전시까지 국내외 70곳이 넘는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있다.

‘아드리엘’은 ‘비바 테크놀로지 2023’에 한국 대표 스타트업 중 하나로 참여해 전 세계 방문객들에게 애드옵스의 우수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한 공식 패널토크 스테이지에 연사로 초청되어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에 대해 나누고, 한국 통합관 개관식, MOU 계약 체결식 등 다양한 주요 이벤트에도 자리할 예정이다.

크라우드소싱 기반 AI 데이터 플랫폼 ‘크라우드웍스’는 인공지능 데이터 개발 가치사슬 전주기에 걸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 라인업으로는 ▲크라우드웍스 온라인 서비스, ▲워크스테이지, ▲ML웍스, ▲퀄리티웍스, ▲크라우드 아카데미가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산업에서 AI 데이터 구축 및 분석, 인공지능 모델 개발, 그리고 데이터의 품질 검증 등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K-스타트업 파리 프로그램에 참가해 프랑스 시장을 적극 개척 중이며, 비바 테크놀로지 2023에서는 챗GPT 등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한 3가지 봇(CS 자동화를 위한 Q&A Bot, 대용량 문서 검색 및 지식 추출을 위한 Knowledge Bot, 데이터 분석 및 insight 도출지원을 위한 BI(Business Intelligence) Bot)을 처음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지이모션’은 의상 및 헤어에 특화한 3D 모델 제작 및 시뮬레이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패션 이커머스는 물론이고 3D, 게임, 디지털휴먼 등의 분야로 사업 파트너를 확장 중이다. 최근에는 비전문가도 쉽게 의상을 제작할 수 있는 3D 프로그램 ‘지브릭(zeavric)’을 출시했다. 초보자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솔루션을 구현했고, 다양한 콘텐츠 소프트웨어와 연동해 호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현재 지이모션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지이모션’은 ‘비바 테크놀로지 2023’에서 3D 패션 소프트웨어 및 가상피팅 시스템 등 다양한 기술을 선보이며 LVHM 외 글로벌 기업들과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