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경량화 스타트업 스퀴즈비츠, ‘딥테크 팁스(TIPS)’ 선정

AI 경량화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스퀴즈비츠가 ‘딥테크 팁스(TIPS)’ 패스트트랙에 선정돼, 15억 원 상당의 R&D 자금을 확보했다. 이번 선정은 스퀴즈비츠의 시드 투자사이자 팁스 운영사인 포스텍홀딩스의 추천 기반으로 진행됐다.

스퀴즈비츠는 AI 경량화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AI 기반 서비스를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경량화 기술을 적용하면 동일한 AI 모델을 더 작고 저렴한 하드웨어에서 더 빠르게 구동할 수 있다. 특히, 스퀴즈비츠의 경량화 기술은 GPU 클라우드, 개인 PC, 모바일 스마트폰, 엣지 디바이스 등 다양한 환경과 이미지, 비디오, 음성, 자연어 등의 다양한 모델을 지원하고 있어 적용 가능한 분야가 넓은 것이 특징이다.

딥테크 팁스(TIPS)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술력이 우수한 스타트업을 선정하여 3년간 최대 15억원의 기술개발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스퀴즈비츠는 딥테크 팁스 첫 선정팀인 동시에 패스트트랙 선정팀이다. 기술성 평가에서 우수한 결과를 얻은 경우 패스트트랙으로 시장성 평가를 면제받고 바로 딥테크 팁스로 선정된다.

스퀴즈비츠 김형준 대표는 “딥테크 팁스 선정팀 중에서도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패스트트랙에 선정될 수 있어 의미가 크다”라며 “이번에 확보한 자금을 기반삼아 경량화 기술을 고도화해 많은 기업과 사람들이 초거대 생성 AI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