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에이아이·키코시스템즈 MOU 체결

K-OTC 상장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와이즈에이아이가 일본 현지 IT 기업과 손잡고 일본 AI 통합통화비서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와이즈에이아이는 일본 시스템개발(SI) 전문기업 ‘키코시스템즈(KICO SYSTEMS)’와 AI 통화비서 서비스 ‘에이미(AiME)’의 수출 및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과 비밀유지협약(NDA)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에이미’의 성공적인 일본 시장 개척 및 판매(수출) ▲‘에이미’의 연내 현지 상용화 ▲상호 협력 체계 구축 등을 골자로 한다. 양사는 이를 기점으로 기술 개발부터 서비스 론칭 및 마케팅까지 다방면에서 긴밀한 협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와이즈에이아이와 협업을 체결한 키코시스템즈는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방송 및 통신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서 IT 솔루션 구축 및 플랫폼 제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로컬 기업이다. 30여년간의 오랜 업력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현지 대기업 그룹 등을 주요 거래처로 두고 있다.

와이즈에이아이 관계자는 “키코시스템즈는 일본 IT 시장에서 여러 기업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구축·제공하며 폭 넓은 네트워크와 관련 기술력 및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며 “특히, 국내의 유수 기업들과도 협업을 다수 진행하며, 국내 기업들의 현지화 및 해외 아웃소싱 개발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현지에서 기술력과 노하우를 인정받고 있는 키코시스템즈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일본 내 최초 AI 통화비서 플랫폼 수출을 성공적으로 완수할 것”이라며 “지난 3월 영국 현지 기업과도 파트너십을 제휴하는 등 올해 ‘국내 최초 AI 플랫폼 수출기업’이라는 목표에 점차 가까워지고 있는 만큼, 향후 추가 판로 개척을 통해 회사의 서비스를 더 많은 글로벌 시장에 확대시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에이미는 전 세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B2C 대상 AI 통화비서 플랫폼으로, 자체 개발한 AI 콜 기술을 통해 ▲다양한 업종·직종별 콘텐츠 ▲일정관리 ▲일반 상담 ▲아웃바운드 콜 등 맞춤 편의기능을 지원한다.

한편 와이즈에이아이는 보유 중인 고유 AI 기술을 기반으로 실시간 고객 응대 및 예약 관리가 가능한 AI 고객센터 플랫폼 ‘쌤버스(SSAM-Verse)’ 등 다양한 AI 솔루션을 일반 기업체 및 병의원에 공급하며 사업 외연을 확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해외시장 성공 가능성에 대한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중소기업벤처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아기유니콘 육성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