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브릭-아이스크림에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위해 맞손

메타버스 창작 플랫폼 레드브릭이 AI 기반 에듀 테크 기업인 아이스크림에듀와 AI 및 게임 등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레드브릭은 SaaS 기반 소프트웨어, 메타버스 창작교육서비스를 아이스크림 에듀에 공급하게 됐다. 레드브릭은 소프트웨어 창작의 대중화를 위해 누구나 쉽게 2D, 3D 게임 및 메타버스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차세대 비주얼 코딩 기술 OOBC 등의 에듀테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레드브릭은 AI 기반의 스마트 홈 러닝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아이스크림에듀와의 협력으로 미래 AI 및 소프트웨어 창작 인재 양성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이 외에도 레드브릭과 아이스크림에듀는 디지털 교육 격차를 줄이고 적극적으로 에듀테크 기업과의 협업을 유도하고 있는 공교육 시장 진출을 추진한다. 양사는 공교육 시장에 맞는 커리큘럼 연구 및 개발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AI 및 소프트웨어 융합교육 프로그램 공급을 위한 공급 채널 확보 및 영업 활동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레드브릭 양영모 대표는 “최근 미국에서 특허를 받았을 정도로 레드브릭 메타버스 창작 툴의 기술력이 뛰어나고 아이스크림에듀 역시 AI 기반의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소프트웨어 교육 시장까지 공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