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일하는재단, ‘사회적경제기업 수출상담회 지원사업’ 참가 기업 모집

(재)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이세중)이 국내 사회적경제기업의 해외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사회적경제기업 수출상담회 지원사업’에 참가할 기업 10개사를 모집한다.

참가 대상기업은 ▲자체 브랜드(제품 )을 보유하고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이 가능한 국내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전남지역 소재 기업을 우대하여 선발한다 .

1차 서면심사 및 2차 대면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는 사회적경제기업 10개사에는 올해 12월까지 공통적으로 ▲전세계 대상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통한 바이어 매칭 ▲해외 판로개척 사업비 500~1,000만원이 제공된다. 트랙 별로는 수출 경험이 전무하거나 적은 수출 초기 트랙에는 인증·수출 절차 등의 수출 실무 교육이, 이미 수출을 진행하며 판로확장을 꾀하는 수출 유망 트랙에는 해외 광고·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이 각각 지원된다.

또한 온라인 수출상담회 성과가 기대되는 3개 사에는 해당 바이어를 국내 초청하여 수출을 더 직접적으로 논의할 수 있도록 2 차 오프라인 상담회를 추가 지원하여 수출 계약 성사를 독려할 계획이다.

함께일하는재단 이원태 사무국장은 “ 개별 기업의 수출 준비 수준에 따라 더 적합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올해부터 ‘수출 초기’ 와 ‘수출 유망’의 2가지 트랙을 신설하여 운영한다”며 “제품력이 우수한 사회적경제기업이 국내의 지역적 한계를 벗어나 해외시장에 진출,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과정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회적경제기업 수출상담회 지원사업 ’은 7월 10일까지 (재 )함께일하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