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콘랩스, 한양대 사회과학대학과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리콘랩스한양대학교 생활과학대학과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실내건축디자인, 의류디자인 분야에 필요한 인재양성과 기술교육 체제의 연계성을 강화하는 등 3D 활용 기술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반성훈 리콘랩스 대표는 “한양대학교와 함께 선도적으로 3D 디지털 설계 분야에 AI를 접목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 편성 및 연구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글로벌 우수 인력을 양성하여 메타버스 및 VR/AR 환경의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양대학교 실내디자인학과 현경훈 교수는 “디자이너가 인공지능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교육하는 것은 인공지능 자체의 성능을 개선하는 것만큼 중요하다 “며, “이번 MOU를 통해 리콘랩스와 함께 보다 우수한 차세대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기틀을 만들어 매우 고무적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리콘랩스는 AI 기반 3D 콘텐츠 생성 솔루션을 개발하는 전문 기업으로 최근 3D 크리에이션 솔루션 ‘3D프레소’를 통해 텍스트와 스케치만으로 3D 에셋을 자동 생성하는 AI 기술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고, 중소벤처기업부의 ‘2023 아기 유니콘’ 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