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뱅크, ‘공간 디깅’ 도서 출간

디지털 전환(DX) 전문기업 스페이스뱅크가 다음달 3일 책『공간 디깅』의 정식 출간을 앞두고,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동명의 공간공유플랫폼으로 시작한 스페이스뱅크의 공간콘텐츠 플랫폼인 theblank_(더블랭크)는 공간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주변의 다양한 공간 이야기를 전하는 공간 전문 콘텐츠 플랫폼으로 2021년 9월부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공간 콘텐츠 뉴스레터를 발행하고 있다.

2022년 봄 출간한 『2021 공간 트렌드』에 이어 지난 1년여 간 사람들의‘목적’이 되었던 공간, 뜨겁게 사랑받았던 공간들에 대한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전했고, 이를 모아 두 번째 책을 출간한다. ▲문화와 취미의 교차로 영감의 공간 ▲개성과 감성이 넘치는 쉼의 공간 ▲새로운 삶의 방식의 경험 라이프스타일 공간 ▲일과 휴식의 경계를 넘어 새로운 업무 공간 총 4가지 주제, ▲콩치노 콩크리트 ▲이스트씨네 ▲LCDC SEOUL ▲집무실 등 13개 공간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공간 디깅’은 에디터의 글과 공간 기획자의 철학과 가치관이 엿보이는 인터뷰 중심으로 구성되며, 공간 사진과 각 공간과 연계된 키워드 중심의 시각화 데이터 자료에 분석을 덧붙인 정성적·정량적 데이터를 삽입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스페이스뱅크 관계자는“공간 디깅을 통해 독자들이 공간을 다양한 측면에서 바라보고 깊이 이해하며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현직 기획자와 마케터, 디자이너 그리고 해당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 오프라인 비즈니스를 꿈꾸는 예비 창업자 등 공간에 관심 있는 사람 모두가 읽는 필독서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