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거나이즈, 오피지지(OP.GG)에 기업용 AI 솔루션 ‘알리GPT’ 공급

자연어 인지검색 솔루션 기업 올거나이즈가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 오피지지(OP.GG)에 기업용 AI 솔루션 ‘알리GPT’를 제공한다. 챗GPT와 구글 검색 결과를 연동해 전 세계 게임 유저들에게 게임 공략법 등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알리GPT는 오피지지의 서비스 중 리그오브레전드(LOL) 게임에 대한 공략법, 아이템, 전적 등에 대한 다양한 질문을 소화하게 된다. 오피지지는 알리GPT가 자유로운 챗봇 시나리오를 작성할 수 있고, 챗GPT의 정보 요약을 종합하고 채팅하는데 특화돼 있다는 이유로 도입을 결정했다.

특히 챗GPT와 구글 검색 기능을 연동해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차별점이다. 알리GPT가 사내문서 검색 및 최종 정보 요약과 종합에 챗GPT를 활용했다면, 이번에는 구글 검색을 통해 답변을 찾고 정보를 요약 및 종합하는데 챗GPT가 활용될 예정이다. 전세계 게임 유저들이 구글 검색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들의 아이템 조합과 공략 방법 등을 찾고 있다는 점에서 착안했다. 게임 회사의 사내 문서를 활용하기보다, 웹검색을 통해 공략법 등을 검색하며 게임을 진행하는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이다. 게임 내 공략 트렌드 역시 빠르게 변화하므로 실시간 웹검색의 유무가 중요하다.

또한 알리GPT는 개인화된 시나리오에 최적화돼 있다. 시나리오대로만 대답하는 기존 챗봇은 빠르게 변하는 게임 관련 전적이나 아이템 내용을 반영하기 어렵고, 게이머별 엄청난 경우의 수가 나오기 때문에 개인 맞춤화된 답변이 필수적이다. 알리는 시나리오 기능을 통해 수십개의 다양한 인삿말을 세팅해두면, 매번 수십개의 다양한 인삿말이 랜덤하게 나오도록 설정할 수 있다.

오피지지의 CX Cell 김하나 셀장은 “게임 업계는 트렌드가 워낙 빠르게 변화할 뿐만 아니라, 유저 간의 활발한 소통이 중요하다. 알리GPT를 구글 검색에 활용함으로써, 유저들이 공략 방법이나 아이템 등 궁금한 점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