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팜 운영사 블루엠텍, 예비유니콘 선정

의약품 이커머스 선도기업 블루엠텍이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운영하는 ‘예비유니콘 특별보증’ 대상 15개 기업에 최종 선정됐다.

블루엠텍은 2021년 아기유니콘에 선정된 바 있으며, 기술혁신성을 평가하는 예비 유니콘에 의약품 유통사가 선정된 것은 블루엠텍이 최초이다. 예비유니콘 선정기업에는 최대 200억원의 기술보증기금 보증과 기술특례상장 자문서비스 등의 혜택이 따른다.

이번 모집에는 약 120 여개 사가 지원하여 8: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사업모델의 혁신성을 평가하는 아기유니콘과 달리 예비유니콘은 ▲벤처투자기관에서 50억 이상 투자 유치 ▲최근 3개년 매출 성장률 연평균 20% 이상 ▲기술보증기금 기술사업평가등급 BB등급 이상을 모두 충족해야 하는 등 신청자격이 매우 까다롭다. 하지만, 중소벤처기업부와 기술보증기금에서 선정한다는 가치 때문에 많은 기술기업들이 지원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블루엠텍은 병의원을 대상 전문의약품 온라인 거래 서비스 ‘블루팜코리아’를 운영하며, 누적 220억의 투자를 유치했고 매년 50%이상의 성장을 지속해 지난해 77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고객인 의료기관 개설자들에게 다양한 편익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중이며, 의약품에 최적화된 물류 시스템을 구축해 2만 7000개 이상의 병·의원을 회원으로 확보했다. 블루엠텍은 6월 9일 한국거래소에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