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즈, 크리에이터 박람회 ‘비드콘 2023’ 참가

Z세대 타깃 지식 콘텐츠 플랫폼 뉴즈가 지난 21~24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비드콘 2023’에 참가해 미스터비스트, 워싱턴포스트 틱톡팀 리드 등 글로벌 크리에이터 산업을 이끌어가는 다양한 전문가들을 만났다.

비드콘은 세계 유튜버, 크리에이터, 미디어사,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업체 등이 모이는 온라인 동영상 산업 박람회다. 뉴즈는 이번 행사에 참여해 글로벌 미디어 및 크리에이터 산업 동향 등을 콘텐츠로 담아왔다.

28일 뉴즈 김가현 대표는 비드콘 현장에서 1억 6천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전세계 구독자 수 2위 유튜브 채널 ‘미스터비스트(Mr.Beast)’ 마크 허스트베트 회장 및 워싱턴포스트 영상 기자이자 틱톡팀 리드 ‘데이비드 요르겐슨’, 미국 120만 구독자 보유 전문가 인터뷰 채널 ‘콜린앤사미르’ 등을 인터뷰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글로벌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들과의 인터뷰 콘텐츠를 통해 국내 콘텐츠 산업에 인사이트를 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비드콘에서 진행된 인터뷰는 뉴즈 유튜브, 틱톡 채널을 통해 올해 7월 중 업로드 될 예정이며 현 입주사인 마루360, 아산나눔재단의 해외 진출 지원사업을 통해 비드콘 출장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2020년 MZ세대 숏폼 전문 프로덕션으로 시작한 뉴즈는 틱톡 공식 1위 교육 MCN(다중채널 네트워크)으로 꼽혔다. 오상진 전 아나운서와 배우 지주연을 비롯해 각 분야 전문가 260여명이 크리에이터로 합류했다. 광고 수입뿐 아니라 이들의 지적 재산권(IP)을 활용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다각화에 힘 쏟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