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 다이나믹스, 홍재기 대표이사 신규 선임

방산 딥테크 기업 시프트 다이나믹스가 홍재기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고 30일 밝혔다.

홍재기 신임대표는 공군사관학교를 졸업하고 공군 제1전투비행단장, 방위사업청 지휘정찰사업부장, 공군작전사령부 부사령관을 역임하였다. 공군 소장으로 예편 후 국내 대표 방산기업 한화시스템 전략본부장,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군수항공사업본부장 등을 거친 방위산업 분야에 있어 국내 최고의 전문가다.

시프트 다이나믹스는 “국방분야에서의 오랜 경험과 리더십,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앞선 무인기체계 및 자율비행 AI 원천 기술력을 보유한 시프트 다이나믹스의 도약과 성장을 이끌 적임자”라며 선임 배경을 밝혔다.

AAM(미래 항공 모빌리티) 기업 디스이즈엔지니어링(대표 홍유정, 이하 TIE) 자회사인 시프트 다이나믹스는 TIE가 보유한 세계 최고수준의 무인기 자율비행, 제어시스템, 체계종합기술을 기반으로 무인기체계(UAS: Unmanned Aircraft Systems), 무인방어체계(CUAS: Counter-Unmanned Aircraft Systems), 인공지능 솔루션(AI Solution for Defense)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프트 다이나믹스는 홍재기 신임대표 선임과 함께 현재 무인기체계(UAS) 사업의 일환으로 준비 중인 다양한 형태의 군용 무인기와 자동화 로봇 개발은 물론 고도화된 무인기 기술을 바탕으로 탐지장치와 요격장치를 포함하는 무인기 방어체계(CUAS)와 전통 방산무기체계에 인공지능 솔루션(AI Solution for Defense)을 결합하는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홍재기 신임 대표는 “무인기 및 로보틱스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 및 성장잠재력을 갖춘 시프트 다이나믹스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며 “그동안 축적해온 뛰어난 기술력과 의지 그리고 팀워크를 살려 대한민국 첨단국방산업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성장하는데 시프트 다이나믹스가 큰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